코로나 감염 중국관광객, 제주서 시내버스 타고 관광지 돌아다녀

입력
기사원문
본문 요약봇
성별
말하기 속도

이동 통신망을 이용하여 음성을 재생하면 별도의 데이터 통화료가 부과될 수 있습니다.

제주도,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확진 판정 중국 여성관광객 이동경로 공개
A씨 묵었던 호텔 직원 5명 자가 격리해 모니터링한 결과 이상 없어

[제주CBS 박정섭 기자]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확진 판정을 받은 중국 관광객이 닷새간의 제주 여행 도중 시내버스를 이용하고, 면세점과 주요 관광지를 거친 것으로 확인됐다.

제주도는 지난달 21일부터 25일까지 4박5일간 제주에 다녀간 뒤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확진 판정을 받은 중국 여성관광객 A(52)씨의 제주도내 이동경로를 2일 공개했다.

A씨의 이동 경로는 A씨 딸의 진술에 의한 것으로, 제주도는 지난달 25일부터 역순으로 A씨의 경로를 CCTV를 통해 면밀히 확인중이다.

현재까지 파악된 동선에 따르면 A씨는 여행 첫날인 지난달 21일 항공편으로 제주에 도착한 뒤 차량을 이용해 제주시 연동 P호텔에 묵었다.

이튿날인 22일 오전 A씨는 중국 관광객 10명과 함께 승합차를 이용, 에코랜드와 산굼부리를 거쳐 우도에서 점심을 먹은 뒤 성산일출봉을 관광했다.

23일 오전 제주시내 면세점 2곳에서 쇼핑을 한 A씨는 제주시 연동내 모 치킨집에서 점심식사를 한 뒤 시내버스를 이용해 칠성로를 구경하고 숙소로 돌아온 것으로 알려졌다.

24일 숙소에서 버스를 이용해 1100고지와 도두 해안도로를 구경한 A씨는 숙소 인근 음식점에서 저녁을 먹고 누웨마루거리를 산책했던 것으로 나타났다.

A씨는 관광 마지막날인 25일 숙소에서 시내버스를 이용, 제주국제공항으로 이동한 뒤 출국했다고 제주도는 밝혔다.

제주도는 “질병관리본부 지침에 따르면 A씨의 일자별 이동경로는 공개대상이 아니지만 집중관리 대상을 확대 적용하기로 한만큼 동선을 집중 조사하고 있다”며 “이동 경로 이외 장소에 대한 불안감은 불필요하며, 이동경로 장소에 대해서도 밀접촉자는 없는 것으로 파악됐다”고 언급했다.

중국인 A씨는 귀국 다음날인 지난달 26일부터 발열증세를 보이다가 지난달 30일 확진 판정을 받았고, 감염 사실은 A씨가 이용한 중국 춘추항공사가 국토교통부 산하 제주지방항공청에 알리면서 확인됐다.

제주도는 A씨의 정확한 동선 파악을 위해 경찰에 A씨의 신용카드 사용 내역에 대한 정보 요청을 하는 한편 CCTV 분석을 통해 A씨와 접촉한 사람들을 파악하고 있다.

한편 A씨가 묵었던 호텔 직원 5명을 자가 격리해 집중관찰한 결과 문제가 없음이 확인됐다.

도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의심환자는 2일 오후 5시 기준 12명으로, 진단 결과 모두 음성이며 이 날 추가 발생한 의심환자는 없다.

▶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확산 관련기사 모음

▶ 인싸들의 선택, 노컷뉴스 구독 서비스

▶ 노컷이 못한 일, 돈컷은 한다

pjs0117@hanmail.net

저작권자 © CBS 노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는 언론사에서 사회 섹션으로 분류했습니다.
기사 섹션 분류 안내

기사의 섹션 정보는 해당 언론사의 분류를 따르고 있습니다. 언론사는 개별 기사를 2개 이상 섹션으로 중복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