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탈장엄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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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탈장엄론

고귀한 가르침의 여의주
  • 저자
    감뽀빠
  • 번역
    켄뽀 꼰쵹 꺨쩬
  • 출판
    운주사
  • 발행
    2012.06.13.
책 소개
『해탈장엄론』은 티벳불교에서 내놓은 걸출한 문헌이다. 800여 년 동안 불교 공부와 수행에 완벽한 기반을 제공한 이 책은 불도에 처음 입문하는 순간부터 성불에 이를 때까지의 모든 단계를 다 아우르고 있다. 즉 불성에 관한 가르침에서 시작하여 스승을 찾는 일, 무상과 업을 공부하는 단계, 보리심을 수행하고 육바라밀을 닦는 단계, 보살 십지를 완성하고 붓다를 이루는 단계, 깨달은 사람인 붓다가 행하는 모든 활동까지를 두루 다루고 있다.

책 정보

책 정보

  • 카테고리
    불교
  • 쪽수/무게/크기
    6301016g165*234*35mm
  • ISBN
    9788957463123

책 소개

『해탈장엄론』은 티벳불교에서 내놓은 걸출한 문헌이다. 800여 년 동안 불교 공부와 수행에 완벽한 기반을 제공한 이 책은 불도에 처음 입문하는 순간부터 성불에 이를 때까지의 모든 단계를 다 아우르고 있다. 즉 불성에 관한 가르침에서 시작하여 스승을 찾는 일, 무상과 업을 공부하는 단계, 보리심을 수행하고 육바라밀을 닦는 단계, 보살 십지를 완성하고 붓다를 이루는 단계, 깨달은 사람인 붓다가 행하는 모든 활동까지를 두루 다루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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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판사 서평

『해탈장엄론』
- 고귀한 가르침의 여의주 -


나로빠로부터 밀라래빠에게 전승된 ‘마하무드라’와 아띠샤로부터 시작된 까담빠의 ‘보리도차제법’을 하나의 체계로 융합한 티벳불교의 대표적 수행 교과서!

1.
감뽀빠는 밀라래빠의 수제자로, 티벳불교에서 가장 존경받는 스승 중 한 사람이다. 감뽀빠는 인도의 띨로빠로부터 시작되어 나로빠, 마르빠로 이어지는 무상요가 딴뜨라와 마하무드라 전통을 성취한 밀라래빠의 가르침을 까규빠라는 법맥으로 체계화하고 확립함으로써 티벳불교의 수행과 교학의 확립에 결정적 영향을 끼쳤다. 나아가, 감뽀빠는 무상요가 딴뜨라와 마하무드라의 수행법을 인도의 아띠샤로부터 비롯된 까담빠의 보리도차제법과 융합하여 체계화함으로써 대승불교의 교학전통과 밀교의 딴뜨라 사이의 긴장과 간격을 해소하였으며, 이로써 티벳불교에 대승현교와 대승밀교가 공존하는 전통을 확립하였다.
이 책은 이렇게 현교와 밀교의 수행을 융합하여 체계화시킨 감뽀빠의 가장 중요한 역작이다. 그래서 달라이 라마도 추천사에서 ‘이 책은 아띠샤의 람림 전통과 나로빠의 마하무드라 전통을 잘 혼합한 훌륭한 가르침’이라고 평하였다. 한편 영역자에 의하면, 이 책은 인도 대승불교의 정수를 티벳에 소개한 아티샤의 『보리도등론』을 기초로 하여 저술되었는데, 이는 티벳어로 쓰여진 최초의 람림(깨달음에 이르는 길) 서적이며, 이후에 나타난 람림 서적들은 모두 이 『해탈장엄론』을 근거로 하고 있다고 한다. 이런 이유로 티벳의 모든 불교학자들은 종파에 관계없이 모두 『해탈장엄론』을 연구하고 있으며, 유서 깊은 티벳의 3년 안거 기간에도 기본교과목으로 사용되고 있다고 한다. 티벳불교를 공부하는 데 있어 이 책이 얼마나 중요한가를 알 수 있다.

2.
총 21장으로 구성된 이 책은 불교의 최초 입문에서부터 시작하여 성불에 이를 때까지의 모든 단계를 다 아우르고 있다. 즉 불성에 관한 가르침에서 시작하여 스승을 찾는 일, 무상과 업을 공부하는 단계, 보리심을 수행하고 육바라밀을 닦는 단계, 보살 십지를 완성하고 붓다를 이루는 단계, 깨달은 사람인 붓다가 행하는 모든 활동까지를 두루 다루고 있다. 이를 개괄하면 다음과 같다.
이 책은 먼저 깨달음의 근본원인인 ‘불성’에서부터 시작하여 모든 이들이 성불할 수 있는 근거를 밝힌 다음, 깨달음을 실현하기 위한 현실적 조건인 ‘귀중한 인간의 삶’이 지닌 중요성을 강조하고, 깨달음의 길을 인도할 ‘스승’의 필요성과 스승을 섬기는 법을 설명하고 있다. 이어서 스승의 가르침에 따라 불도를 이룰 때까지 수행하는 여러 ‘방법’들을 제시한다. 여기에는 먼저 모든 현상의 ‘무상’함과 육도를 윤회하는 중생들의 ‘고통’에 대한 자각이 선행된다. 이를 통해 집착을 내려놓는 법을 배우고, ‘업보와 과보’의 가르침을 통해 고통의 원인을 끊을 수 있는 방법이 제시된다. 또한 이기심에 대한 해독제로서 ‘자애와 자비’의 수행으로부터 얻는 기쁨과 행복을 들고 있다. 그리고 깨달음으로 향하는 문을 열고 해탈의 도시로 들어가기 위한 ‘귀의’ 의식의 중요성을 강조한다. 한편 깨달음에 도달하기 위한 근본적인 기반으로 ‘보리심’을 언급하고, 보리심을 실현하는 방법을 원願보리심과 행行보리심으로 나누어 상세히 설명하고 있다. 그리고 이를 다시 삼학으로 집약하고 육바라밀로 나누어 설명한다. 이러한 수행 방법들을 통해 보살의 수행5위와 보살 10지를 점진적으로 통과하여 최종적으로 삼신을 가진 붓다의 경지에 이르게 되는 과정을 설명하고, 다시 마지막 회향으로 윤회가 끝나는 날까지 중생들의 복덕을 위한 활동을 서술하면서 마무리하고 있다.
부록에서는, 먼저 저자인 감뽀빠의 삶과 수행, 가르침에 대한 짧은 전기를 소개함으로써 독자로 하여금 이 책의 내용에 대한 확신을 가지도록 하였다. 그리고 본문에 나오는 여러 인물들의 이야기를 경전에 근거하여 따로 소개함으로써 본문 내용을 더욱 풍부하게 이해하도록 도와주고 있다.
또한 이 책의 말미에는 본문에 나오는 경전명의 한글, 영어, 중국어, 범어, 티벳어 표기를 대조하여 제시하였다. 기존에는 번역되지 않은 티벳 경론에 대해 5개 국어를 동시에 비교하여 제시함으로써 독자들에게 편리를 제공하였다.
이 책의 또 다른 장점으로는 영역자의 서문을 들 수 있다. 영역자는 교학과 수행을 겸비한 고승으로, 이 책에 근거하여 다년간 수행하고 제자들에게도 강의한 경험을 토대로 이를 영역하였다. 그는 서문에서 본문 전체의 핵심내용을 일목요연하게 정리하여 제시함으로써 독자에게 훌륭한 안내서의 역할을 해주고 있다. 따라서 독자는 방대한 본문을 읽다가도 언제든지 서문의 해설로 돌아가 전체 맥락을 파악할 수 있을 것이다.

3.
티벳불교의 정수를 담고 있는 이 책은 그 해설이나 가르침이 난삽하거나 숨겨진 의미가 없다. 그야말로 정확하고 일관성 있는 가르침을 보여준다. 따라서 불교에 관심이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라도 숙독할 수 있고 수행에 적용시킬 수 있을 것이다. 즉 이 책을 완전히 공부한다면 불교의 각 단계에 대해 온전히 이해하게 될 것이다. 하지만 한두 번 읽어서 모든 것을 이해할 수는 없을 것이다. 달라이 라마가 강조했듯이, ‘이 위대한 저서의 완전한 깊이를 이해하기 위해서는 가르침에 따라 직접 수행하는 것이 최선’이기 때문이다. 이렇게 이 책은 깨달음에 이르는 단계를 체계적으로 제시한 교과서이자, 불도에 들어서면서부터 수행을 통해 깨달음을 이루고 중생에게 회향하기까지의 전 단계를 이끌어주는 안내자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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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달라이 라마 추천사ㆍ5
영역자 서문ㆍ7

귀의ㆍ57
들어가는 말ㆍ58

제1부 근본원인(인因)
제1장 불성ㆍ63
1. 단절가족ㆍ65
2. 불명확가족ㆍ67
3. 성문가족ㆍ67
4. 연각가족ㆍ67
5. 대승가족ㆍ70
1) 두 유형의 대승가족ㆍ70
2) 가능성ㆍ70
3) 동의어ㆍ71
4) 우월성ㆍ71
5) 인과적 특성ㆍ71
6) 표상ㆍ72

제2부 수행기반
제2장 귀중한 인간의 삶ㆍ77
1. 기회ㆍ77
2. 여건ㆍ79
1) 얻기가 어렵다ㆍ80
2) 커다란 혜택ㆍ83
3. 깊이 믿는 믿음ㆍ87
4. 경외하는 믿음ㆍ88
5. 맑은 믿음ㆍ88

제3부 기여원인(연緣)
제3장 스승ㆍ93
1. 스승을 섬기는 이유ㆍ93
1) 경전적 근거ㆍ94
2) 논리적 근거ㆍ94
3) 비유적 근거ㆍ95
2. 스승의 분류ㆍ97
3. 각 분류의 특성ㆍ98
1) 화신 스승과 보신 스승ㆍ98
2) 보살 스승ㆍ98
3) 평범한 스승ㆍ100
4. 스승을 섬기는 방법ㆍ101
1) 존경과 봉사로 섬김ㆍ101
2) 헌신과 숭배로 섬김ㆍ102
3) 가르침의 실천과 정진으로 섬김ㆍ103
5. 스승을 섬기는 혜택ㆍ104

제4부 방법
제4부의 서론ㆍ107

이생에 대한 집착의 해독제ㆍ109

제4장 무상無常에 대한 명상 수행ㆍ111
1. 무상의 분류ㆍ112
2. 무상의 명상 수행 방법ㆍ112
1) 외부 세계의 무상에 대한 명상 수행 방법ㆍ112
2) 내부 중생의 무상에 대한 명상 수행 방법ㆍ115
3. 무상에 대한 명상 수행의 혜택ㆍ126

윤회의 즐거움에 애착하는 것에 관한 해독제ㆍ127

제5장 윤회의 고통에 대한 명상 수행ㆍ129
1. 모든 곳에 만연한 고통ㆍ130
2. 변화의 고통ㆍ131
3. 고통의 고통ㆍ132
1) 지옥계의 분류ㆍ133
2) 아귀계의 분류ㆍ140
3) 축생계의 분류ㆍ141
4) 인간계의 고통ㆍ143
5) 반신(아수라)계의 고통ㆍ150
6) 천신계의 고통ㆍ151

제6장 업과 그 과보에 대한 명상 수행ㆍ153
1. 업과 그 과보의 분류ㆍ155
2. 각 분류의 근본 특성ㆍ155
1) 불선업과 그 과보ㆍ155
2) 선업과 그 과보ㆍ165
3) 흔들림 없는 선정(無動禪定)의 업과 과보ㆍ166
3. 업의 귀속ㆍ169
4. 업의 엄중한 과보ㆍ169
5. 작은 업에서 큰 과보가 숙성ㆍ170
6. 업의 과보의 필연성ㆍ172

(소승)열반의 즐거움에 애착하는 것에 관한 해독제 ㆍ175

제7장 자애심과 자비심에 대한 명상 수행ㆍ177
1. 자애심ㆍ178
1) 자애심의 분류ㆍ178
2) 자애심 수행의 대상ㆍ179
3) 자애심 수행의 특징ㆍ179
4) 자애심 수행의 방법ㆍ179
5) 자애심 수행의 척도ㆍ183
6) 자애심 수행의 공덕ㆍ184
2. 자비심 수행ㆍ185
1) 자비심의 분류ㆍ185
2) 자비심 수행의 대상ㆍ186
3) 자비심 수행의 특징ㆍ186
4) 자비심 수행의 방법ㆍ187
5) 자비심 수행의 척도ㆍ188
6) 자비심 수행의 공덕ㆍ188

성불을 위한 수행방법을 모르는 것에 대한 해독제ㆍ191

제8장 귀의와 수계ㆍ195
1. 보리심 수행의 기반ㆍ195
1) 대승가족에 속한 사람ㆍ196
2) 삼보에 귀의한 사람ㆍ196
3) 7개 바라제목차 계율 중 하나라도 지키는 사람ㆍ207

제9장 보리심 수행ㆍ211
2. 보리심 수행의 핵심ㆍ211
3. 보리심 수행의 분류ㆍ211
1) 보리심의 비유ㆍ212
2) 보리심의 구분ㆍ214
3) 보리심의 특성ㆍ215
4. 보리심 수행의 목표ㆍ218
5. 보리심 수행의 원인ㆍ219
6. 보리심은 누구에게 받는가ㆍ221
7. 보리심을 받는 방법(보살계 수계의식)ㆍ222
1) 샨띠데바 전통의 보살계 수계의식ㆍ223
2) 법칭의 보살계 수계 전통ㆍ243
8. 보리심 수행의 유익한 결과ㆍ249
1) 보리심 수행의 셀 수 있는 이득ㆍ249
2) 보리심 수행의 셀 수 없는 이득ㆍ254
9. 보리심을 잃는 것의 단점ㆍ254
10. 보리심을 잃는 원인ㆍ255
11. 보리심을 회복하는 방법ㆍ256

제10장 원보리심 수행ㆍ257
12. 닦기ㆍ257
1) 원보리심 수행ㆍ257

제11장 행보리심 수행ㆍ265
2) 행보리심 수행ㆍ265

제12장 보시바라밀ㆍ271
1. 허물과 공덕에 대한 사유ㆍ271
2. 보시의 정의ㆍ274
3. 보시의 분류ㆍ275
4. 각 분류의 특성ㆍ275
1) 재보시ㆍ275
2) 무외시ㆍ281
3) 법보시ㆍ282

제13장 지계바라밀ㆍ291
1. 허물과 공덕에 대한 사유ㆍ291
2. 지계바라밀의 정의ㆍ294
3. 지계바라밀의 분류ㆍ295
4. 각 분류의 특성ㆍ295
1) 절제의 지계바라밀ㆍ295
2) 공덕을 축적하는 지계바라밀ㆍ299
3) 중생을 위하는 지계바라밀ㆍ300
5. 지계바라밀의 증대ㆍ305
6. 지계바라밀의 완성ㆍ305
7. 지계바라밀의 과보ㆍ306

제14장 인욕바라밀ㆍ309
1. 허물과 공덕에 대한 사유ㆍ309
2. 인욕바라밀의 정의ㆍ312
3. 인욕바라밀의 분류ㆍ313
4. 각 분류의 특성ㆍ313
1) 첫 번째 분류: 유해한 사람을 편안한 마음으로 대하는 인욕바라밀ㆍ313
2) 두 번째 분류: 고통을 수용하는 인욕바라밀ㆍ319
3) 세 번째 분류: 법을 이해하는 인욕바라밀ㆍ320
5. 인욕바라밀의 증대ㆍ321
6. 인욕바라밀의 완성ㆍ321
7. 인욕바라밀의 과보ㆍ321

제15장 정진바라밀ㆍ323
1. 허물과 공덕에 대한 사유ㆍ323
2. 정진바라밀의 정의ㆍ325
1) 무기력한 게으름ㆍ325
2) 자신을 경시하는 게으름ㆍ327
3) 거친 게으름ㆍ328
3. 정진바라밀의 분류ㆍ328
4. 각 분류의 특성ㆍ329
1) 갑옷의 정진바라밀ㆍ329
2) 적용의 정진바라밀ㆍ330
3) 한없는 정진바라밀ㆍ332
5. 정진바라밀의 증대ㆍ333
6. 정진바라밀의 완성ㆍ333
7. 정진바라밀의 과보ㆍ333

제16장 선정바라밀ㆍ335
1. 허물과 공덕에 대한 사유ㆍ335
2. 선정바라밀의 정의ㆍ337
1) 정신이 흐트러지는 일을 피해야 한다ㆍ338
2) 마음을 잡념에서 단리한다ㆍ343
3) 몸과 마음이 단리되면 마음은 흐트러지지 않을 것이다ㆍ344
3. 선정바라밀의 분류ㆍ353
4. 각 분류의 특성ㆍ353
1) 현재 기쁨 속에 머무는 선정바라밀ㆍ353
2) 공덕을 축적하는 선정바라밀ㆍ354
3) 중생을 유익하게 하는 선정바라밀ㆍ355
5. 선정바라밀의 증대ㆍ356
6. 선정바라밀의 완성ㆍ356
7. 선정바라밀의 과보ㆍ356

제17장 지혜바라밀ㆍ357
1. 허물과 공덕에 대한 사유ㆍ357
2. 지혜바라밀의 정의ㆍ361
3. 지혜바라밀의 분류ㆍ361
4. 각 분류의 특성ㆍ361
1) 세간의 지혜바라밀ㆍ361
2) 낮은 출세간의 지혜바라밀ㆍ362
3) 높은 출세간의 지혜바라밀ㆍ362
5. 지혜바라밀에서 알아야 할 것ㆍ363
1) 사물이 존재한다는 집착에 대한 반박ㆍ363
2) 사물이 존재하지 않는다는 집착에 대한 반박ㆍ374
3) 비존재에 대한 집착의 오류ㆍ375
4) 양자를 집착하는 오류ㆍ377
5) 해탈에 이르는 길ㆍ378
6) 열반, 해탈의 성품ㆍ380
6. 지혜바라밀에서 수행해야 할 것ㆍ383
7. 지혜바라밀의 과보ㆍ399

제18장 보살의 수행5위ㆍ401
1. 축적의 길(자량도)ㆍ402
1) 네 가지 억념(사념처)ㆍ403
2) 네 가지 완전한 끊기(사정근)ㆍ403
3) 네 가지 몰입(사여의족)ㆍ403
2. 적용의 길(가행도)ㆍ404
1) 오근五根ㆍ404
2) 오력五力ㆍ404
3. 통찰지의 길(견도)ㆍ405
4. 명상 수행의 길(수도)ㆍ406
1) 세간 명상 수행의 길ㆍ406
2) 출세간 명상 수행의 길ㆍ406
5. 완성의 길(구경도)ㆍ407

제19장 보살십지ㆍ409
1. 보살지의 정의ㆍ410
2. 보살지의 의의ㆍ411
3. 10개로 분류된 이유ㆍ411
1) 보살1지ㆍ412
2) 보살2지ㆍ415
3) 보살3지ㆍ418
4) 보살4지ㆍ420
5) 보살5지ㆍ422
6) 보살6지ㆍ424
7) 보살7지ㆍ426
8) 보살8지ㆍ428
9) 보살9지ㆍ430
10) 보살10지ㆍ433
11) 부처의 경지ㆍ435

제5부 결과
제20장 완전한 붓다의 경지ㆍ439
1. 붓다의 성품ㆍ440
1) 완전한 정화ㆍ440
2) 완전한 근본지ㆍ440
2. ‘붓다’라는 이름의 의의ㆍ449
3. 붓다의 분류ㆍ449
4. 붓다의 정의ㆍ450
1) 법신의 장엄한 가피ㆍ450
2) 수행자가 본 환영ㆍ451
3) 이전의 진실한 발원ㆍ451
5. 삼신이 분명히 있는 이유ㆍ451
6. 삼신의 특성ㆍ452
1) 법신ㆍ452
2) 보신ㆍ454
3) 화신ㆍ455
7. 불위佛位의 덕성ㆍ457
1) 동등성의 덕ㆍ458
2) 영원성의 덕ㆍ458
3) 현현성의 덕ㆍ458

제6부 회향
제21장 붓다의 활동ㆍ461

1. 몸의 활동ㆍ462
2. 말의 활동ㆍ463
3. 마음의 활동ㆍ464

부록 1: 법왕 감뽀빠
제1부 법왕 감뽀빠의 삶에 대한 짧은 얘기ㆍ471
제2부 기적적인 현신ㆍ501
제3부 감뽀빠의 교육 방법ㆍ505

부록 2: 본문에 나온 사람들의 이야기
선재동자 이야기ㆍ519
싸다쁘라루디따 이야기ㆍ526
아날라 왕 이야기ㆍ536
목련 이야기ㆍ540
쌍가락씨따 이야기ㆍ548
나와 체와리 이야기ㆍ554
늙어 태어난 사람 이야기ㆍ560
끄리까 왕의 딸들 이야기ㆍ563
마하닷따 이야기ㆍ567
발라 미륵 왕 이야기ㆍ577
앙굴리말라 이야기ㆍ580
우다야나 이야기ㆍ586
난다 이야기ㆍ590
아쟈따샤뜨루 이야기ㆍ597
참고 경전명의 한글, 영어, 중국어, 범어, 티벳어 표기 대조ㆍ603
『해탈장엄론』이 출간되기까지ㆍ613
찾아보기ㆍ6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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감뽀빠
글작가
저자이자 티벳불교에서 높이 존경받는 스승 중 한 사람인 감뽀빠(Gampopa, 1074~1153)는 밀라래빠의 상수제자였다. 원래 닥뽀 지역에서 의사로 활동하던 그는 전염병으로 아들과 아내를 잃고 난 후 세속의 삶을 정리하고 불법에 전념하던 밀라래빠를 만나 스승으로 모셨다. 밀라래빠의 제자 중 래충빠는 ‘달과 같은’ 제자라 불리었고, 감뽀빠는 그 가르침이 태양처럼 명료하다 하여 ‘태양과 같은’ 제자라 불리었다. 감뽀빠가 저술한 많은 문헌 중에서도 『해탈장엄론』이 가장 중요한 역작으로 평가되고 있다.
진우기
번역자
역자 진우기는 불교전문 번역ㆍ통역가. 서울대학교 사범대학을 졸업하고 미국 Texas A&M University에서 평생교육학으로 석사학위를 받았다. 우리나라 최초로 서양불교의 다양한 가르침과 수행 현장을 소개한 저서 『달마, 서양으로 가다』가 있고, 『화해』, 『힘』, 『고요함의 지혜』 등 20여 권의 번역서가 있다. 한국불교를 바르게 영역하여 세계에 알리고자 뜻있는 사람들과 함께 한국불교영어번역연구원을 설립한 후 간화선국제학술대회, 대장경천년국제학술대회, 사찰음식뉴욕전시회 등에서 통역과 번역을 하며 활약 중이다.
켄뽀 꼰촉 걜젠
번역자
영역자 켄뽀 꼰? 걜?(Khenpo Konchog Gyaltsen) 스님은 티벳에서 태어나 인도 바라나시에 소재한 ‘고급 티벳학 중앙연구소에서 9년제 과정을 끝내고 법사法師 학위를 받은 후 티벳불교의 고승들에게 수년간 공부를 하였다. 티벳의 전통적인 3년 안거를 하는 동안에는 마하무드라, 나로육법 등을 공부하였다. 1982년 미국으로 이주하여 티벳명상센터를 설립한 그는 이후 다수의 불교센터를 세우고 그곳에서 가르침을 펴는 동시에 저술과 번역 작업에 전념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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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자이자 티벳불교에서 높이 존경받는 스승 중 한 사람인 감뽀빠(Gampopa, 1074~1153)는 밀라래빠의 상수제자였다. 원래 닥뽀 지역에서 의사로 활동하던 그는 전염병으로 아들과 아내를 잃고 난 후 세속의 삶을 정리하고 불법에 전념하던 밀라래빠를 만나 스승으로 모셨다. 밀라래빠의 제자 중 래충빠는 ‘달과 같은’ 제자라 불리었고, 감뽀빠는 그 가르침이 태양처럼 명료하다 하여 ‘태양과 같은’ 제자라 불리었다. 감뽀빠가 저술한 많은 문헌 중에서도 『해탈장엄론』이 가장 중요한 역작으로 평가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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