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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403060)[활동형/공동체역량/컴퓨터공학,SW,IT,기계공학과 탐구주제] 교내 문제해결 쓰레기 줄이기(**** 줄이기) '** ZERO' 프로젝트 (아두이노 활용)

2024.03.15. 오후 12: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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탐구 주제

교내 **** 줄이기 '** ZERO' 프로젝트 (아두이노 활용)

연계과목 or 진로

컴퓨터공학/소프트웨어/IT/기계꽁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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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아두이노: 물리적인 세계를 감지하고 제어할 수 있는 인터랙티브 객체들과 디지털 장치를 만들기 위한 도구로, 간단한 마이크로컨트롤러(Microcontroller) 보드를 기반으로 한 오픈 소스 컴퓨팅 플랫폼과 소프트웨어 개발 환경을 말한다.

현대에 이르러서는 인류 삶의 모든 분야에 ICT 기술이 적용되고 있으며, 심지어는 예술 분야 등에까지 융합 적용되어 예술인들도 DIY(Do It Yourself)의 범주 안에 ICT의 기술을 직접 다루어 자신의 창조 작업에 활용하고 있다. 이런 길을 열어준 중요한 사건의 하나가 아두이노의 탄생이다.

이탈리아 북부 이브레아(Ivrea)라는 작은 도시의 예술과 IT를 융합해 가르치던 IDII(Interaction Design Institute Ivrea)라는 전문대학원에서, 2005년에 마시모 반지(Massimo Banzi)교수가 이 학교의 교육목적에 맞게 공학도가 아닌 예술학도라도 접근하기 쉽고 저렴한 전자교육용 제품을 고민하며 탄생시켰다.

1990년도 이후로 ICT 혁명을 지속해서 견인해 온 한 축이 리눅스와 같은 오픈소스 소프트웨어라면 이와 함께 새로운 세상을 열어가는 사물인터넷 시대에는 오픈소스 하드웨어가 또 다른 한 축이 되며 그 시작에 아두이노가 있는 것이다.

[네이버 지식백과] 아두이노 (국립중앙과학관 - 사물인터넷)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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